• Teaching TIP 01
  • Teaching TIP 02
  • Teaching TIP 03
  • Teaching TIP 04
  • Teaching TIP 05
  • 최고교수법 1
  • 최고교수법 2
성공적인 팀 프로젝트를 위해서는?
  무임승차 NO! 역할분담 YES!
  팀 구성원의 역할을 아래와 같이 분담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
지도자(Leader):팀의 목표가 무엇인지, 모임 마다 소주제와 결론이 무엇인지 명확히 제시해 줍니다.
촉진자(Facilitator): 참여하지 않는 팀원에게 의견을 묻고, 그 내용을 다시 한 번 전체 팀원과 공유합니다.
중재자(Arbitrator):의견의 대립이 있을 때, 갈등 요인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확인하고, 대안을 제시합니다.
기록자(Notetaker):결정된 사항들을 요약 및 정리하고 모임 후에 팀원들에게전달 및 공유합니다
관리자(Time Keeper):각모임의 스케쥴을 관리하고, 모임의 분위기가 산만해질 때 정해진 시간을 환기시킵니다.
반대자(Devil's advocate):의견이 한 방향으로만 흘러가는 것을 경계하고, 공통의견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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