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Teaching TIP 01
  • Teaching TIP 02
  • Teaching TIP 03
  • Teaching TIP 04
  • Teaching TIP 05
  • 최고교수법 1
  • 최고교수법 2

최고 교수들의 열두 가지 강의 준비 질문

  • 학생들이 학습에 꼭 필요한 능력 및 자질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? 그리고 그들의 학습 욕구를 어떻게 자극할 것인가?
  • 학생들은 어떠한 추론 능력을 갖추고 있거나 계발해야 하는가?
  • 학생들 각자는 어떤 관념적 틀을 가지고 있을까? 그들이 지적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것인가?
  • 중요한 질문들에 답하고 자신의 가설에 의문을 제기하는 학생들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?
  • 질문을 이해하거나 그에 답하기 위한 증거 사용과 추론에 어렴움을 겪는 학생들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?
  • 상반되는 문제에 대해 어떤 방향에서 접근할 것이며, 학생들이 쟁점을 어떻게 공략하도록 지도할 것인가?
  • 학생들이 나의 수업에서 기대하는 것은 무엇일까? 또 나의 기대치와 학생들의 기대치 사이에 발생하는 차이를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?
  • 학습법, 자신의 학업 및 사고를 평가하는 법, 그리고 더 효과적이고 분석적이고 능동적으로 읽는 법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?
  • 평가 이전에 학습 성취도를 어떻게 판단할 것이며, 또한 피드백을 어떻게 제공할 것인가?
  • 학생들의 관심을 촉진하면서 그들과 커뮤니케이션하려면?
  • 학업평가에 사용할 최적의 기준은 무엇인가? 그 기준들을 적용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학업 성취도를 올바르게 평가할 수 있는가?
  •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는 학업과제를 통해 가르치고자 하는 기술과 정보를 알려줄 수 있을까? 그리고 비판적 학습을 위한 자연스러운 환경을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? 또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
즐겨찾기메뉴

QUICK MENU
강의촬영지원
센터갤러리
관련사이트
Q&A
TOP